[신차] 기아, 상품성 강화한 ‘신형 K9’ 공식 출시… 모델별 2개 트림 단순화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는 15일 배우 김남길이 모델로 출연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한 플래그십 세단 ‘신형 K9’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신형 K9(The New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 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신형 K9’에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다.

특히,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해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터치 방식으로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지문 인증 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듀얼 모니터 등을 새롭게 장착했다.

이외에도 14.5인치 초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에르고 모션시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을 신규로 적용해 한층 진보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신형 K9’은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고급스러운 내·외관을 통해 품격 있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외장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했고,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내부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고급스러운 리얼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을 통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신형 K9’은 넉넉한 힘과 정숙성을 갖춘 3.8 가솔린과 역동적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3.3 가솔린 터보 2개 모델로 운영되며, 모델별로 달리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플래티넘, 마스터즈 2개로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K9’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3.8 가솔린의 경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이며, 3.3 가솔린 터보의 경우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이다.

기아는 ‘신형 K9’의 출시를 기념해 ‘세상에 감동과 영감을 주는 마스터, K9의 이야기’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숨은 마스터(미술품 보존복원 전문가 김겸 박사)와 함께 어려운 시대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의 선한 영향력을 가진 마스터들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제작한 기존 K9의 캠페인(Master’s way)을 계승하면서 K9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인다.

또한, ‘신형 K9’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중심으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새롭게 구성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멤버십 프로그램에는 공항 발렛 파킹, 차량 메이크업(외관 보호 필름 시공 및 내·외관 세차), 레지던스 호텔 숙박, 프리미엄 스파, 프리미엄 골프레슨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2개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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