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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쉐보레 볼트EV’ 배터리 셀 결함 관련 리콜 계획 밝혀… 리콜 실시 전 3가지 제안 사항 준수 당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미국 현지시간으로 23일 현재 소프트웨어 리콜이 진행 중인 2017~2019년식 ‘쉐보레 볼트EV’에 대한 새로운 리콜 조치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GM의 안전(Safety) 우선 약속의 일환으로, GM과 LG의 기술전문가가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쉐보레 볼트 EV’ 특정 제품 화재의 근본 원인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흔치 않은 두 가지의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 이를 해당 자동차 화재의 근본 원인인 것으로 파악한 결과이다.

이번 신규 리콜 조치로 GM은 기존 리콜 대상 자동차에 대해 결함 있는 배터리 모듈을 교체할 계획이다.

GM은 관련 교체 부품이 준비되는 즉시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며, 이는 국내에 판매된 모든 리콜 대상 자동차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이번 리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제안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먼저, 현재 진행 중인 소프트웨어 리콜 업데이트를 실시한 고객을 포함한 모든 리콜 대상 고객은 신규 리콜 조치를 받을 때까지 자동차 내 충전 옵션을 통해 ‘내리막길 설정(Hill Top Reserve Option, 2017 ~ 18년형 모델)’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 2019 년형 모델)’을 설정해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할 것을 당부했다.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해당 사항을 이행한다.

두 번째로 자동차를 운행한 이후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줄 것과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로 예방 차원에서 충전 이후에는 실외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심야 시간대에 장시간 충전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자동차를 방치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와는 별개로 현재 진행 중인 어드밴스드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의 경우 개별 발송된 안내에 따라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조치를 받으면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설치 서비스를 받은 이후에도 자동차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로 제한하는 상기의 권고를 따라야 한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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