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삼성 QM6 LPe,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 6만대 돌파… 구매 고객 약 40% 최상위 트림 선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의 QM6 LPG 모델이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 6만대를 돌파했다.

‘QM6 LPe’는 세단 모델 중심이던 LPG 자동차 시장에서 국내 유일의 LPG SUV로서 편안하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과 뛰어난 경제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2019년 LPG 자동차의 일반 판매 허용에 맞춰 그해 6월 첫 선을 보였으며, 올 6월까지 2년 동안 5만9334대가 판매됐으며, 이후 QM6 LPe의 총 판매 대수는 7월 중순 기준으로 6만대를 돌파했다.

‘QM6 LPe’ 모델 출시 이후 국내 LPG 자동차 시장은 새로운 트렌드를 맞게 되었다.

경쟁사의 기존 LPG 자동차가 주로 택시, 렌터카 등 법인 판매 목적을 위한 상품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QM6 LPe는 기획 단계부터 개인 고객이 편안하고 경제적인 패밀리카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 구성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QM6 LPe는 LPG 자동차는 저가 자동차라는 기존 편견을 깨고 고급형 모델의 판매 비중이 높게 형성되었다.

그 결과 첫 출시 후 지난 달까지 누적 판매 자료를 보면 QM6 LPe 구매 고객 중 약 40%가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고급 라인인 프리미에르 모델을 선택했다.

택시 전용 모델이 없음에도 QM6 LPe 택시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점도 특징적이다.

QM6 LPe는 중형 SUV에 걸맞은 넉넉한 2열 거주 공간과 일반 SUV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택시로 접한 승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높은 고객 만족도와 1회 충전으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뛰어난 경제성이 입소문을 타며 택시 모델로 사용되는 QM6 LPe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QM6 LPe는 스페어타이어가 위치하던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탱크를 탑재해 기존 LPG 자동차의 단점이던 협소한 트렁크 공간 문제를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허 받은 도넛탱크 고정기술로 후방 충돌 사고 시 2열 시트 탑승자의 안전까지도 최대한 확보했다.

르노삼성차는 3세대 LPLi(Liquid Petroleum Liquid Injection) 방식 엔진을 적용해 주행 성능은 물론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말끔히 해소했다.

또한, 뛰어난 차체 균형감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으로 고속 차선 변경 시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선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뒷바퀴에 적용한 벤틸레이티드 타입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 과열을 방지해 안정적인 고온제동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해 11월에는 퀀텀 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을 새롭게 적용하며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최근 고유가 흐름 속에서 경제성은 높고 미세먼지 배출은 적은 LPG 차량에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경제성과 친환경성은 물론, 특허 받은 안전과 우수한 주행 안정성, 완성도 높은 디자인까지 갖춘 국내 유일 LPG SUV QM6 LPe가 지난해 이뤄냈던 국내 LPG 차량 1등의 성과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