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초기·내구 품질 조사 수입차 부문 1위 석권… 토요타 2위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타케무라 노부유키)의 렉서스 브랜드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의 품질 경쟁력 조사에서 초기품질과 내구품질에서 수입차 부문 1위를 석권했다.

초기품질(TGW-i)은 새 차 구입 후 평균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하며, 내구품질(TGW-d)은 새 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두 조사 모두 자동차 보유자에 의한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이번 품질 조사 결과 발표를 포함해 올해 렉서스는 ‘2021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렉서스의 뛰어난 신차 및 내구 품질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렉서스 브랜드와 함께 토요타 브랜드 역시 두 개 부문 조사에서 모두 2위에 올라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의 품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고객분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2명을 대상으로 2021 자동차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