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시승기

[신차] 쉐보레, 샌드 듄 컬러 추가한 연신 변경 모델 ‘2022 콜로라도’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12월 6일 국내 정통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한 기념비적 모델 콜로라도의 년식 변경 모델인 ‘2022 콜로라도’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국내 최초로 정식 수입된 정통 픽업트럭으로 작년 출시 이후 견고한 풀박스 프레임 바디와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 강인한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해 국내 소비자에게 정통 픽업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아메리칸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했다.

또한, 9월 독일 브랜드가 강세인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월간 베스트셀링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미국 수입차 브랜드의 자존심을 세운 바 있다.

특히, 비독일 브랜드 모델이 베스트셀링카 1위에 오른 것은 4년 2개월만으로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픽업트럭 노하우를 콜로라도에 충실히 담아낸 것이 인기의 비결로 평가받았다.

새롭게 출시되는 ‘2022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로 이미 국내시장에서 그 성능을 입증 받은 V6 3.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프로드 느낌을 한층 가미한 새로운 샌드 듄(Sand Dune) 외장 색상과 운전자의 사용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변속기 레버를 적용, 국내 소비자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 선보일 ‘신형 콜로라도’는 엔진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첨단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뛰어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탁월한 연료 효율까지 확보하는 등 기존 제품에서 선보인 탁월한 퍼포먼스 DNA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콜로라도에 탑재된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사륜구동 시스템은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를 여전히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무거운 짐을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가 기본 적용됐다.

이외에도 카라반 견인 시 기본 탑재된 스웨이 콘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트레일러 브레이크,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트레일링 특화 기술이 탑재됐다.

쉐보레 신형 콜로라도의 국내 판매 가격은 익스트림 4050만원, 익스트림 4WD 4380만원, 익스트림-X 4540만원, Z71-X 4739만원, Z71-X 미드나잇 4889만원이다.

한편, 쉐보레가 새롭게 선보인 ‘2022 콜로라도’는 6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하며 12월 13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