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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아이오닉, 배터리 용량 증대로 주행거리 늘린 ‘2023 아이오닉 5’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은 7월 15일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아이오닉 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3 아이오닉 5’는 배터리 용량을 증대해 주행가능거리(AER)를 늘리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2023 아이오닉 5’ 롱레인지 모델의 경우 배터리 용량을 72.6kWh에서 77.4kWh로 개선, 완충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429km에서 458km로 29km 늘였다.

또한,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배터리 충전 효율성을 높이고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고객 선호 사양인 ECM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레인센서를 기본 장착했다.

특히, 배터리 컨디셔닝은 외부 온도가 낮을 때 출력 성능 확보를 위한 배터리 예열뿐만 아니라 고객이 급속 충전소를 목적지로 설정하면 배터리 온도를 미리 최적화해 충전 성능을 확보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롱레인지 모델에 4륜 구동 신규 트림인 E-Lite HTRAC을 추가했으며, 기존 최다 선호 외장 컬러인 ‘아틀라스 화이트’의 무광 버전 ‘아틀라스 화이트 매트’를 신규 컬러로 운영한다.

아이오닉이 새롭게 선보인 ‘2023 아이오닉 5’의 국내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5,005만원, 롱레인지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5,410만원, E-Lite HTRAC 5,495만원, 프레스티지 5,885만원, 택시 모델의 경우 영업용 4,790만원, 영업용 롱레인지 패키지 5,410만원이다.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 택시 추가 보조금(택시 모델 한정)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특히, ‘2023 아이오닉 5’ 고객은 2륜 및 4륜 구동 모델과 상관없이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는 늘어난 주행거리와 배터리 컨디셔닝 기본 탑재로 강력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에 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기차 핵심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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