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롯데렌터카, KCSI 렌터카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를 수상,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KCSI)’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도 지수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해 고객만족도 지수를 산출한다.

롯데렌터카는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기존 렌터카 업계 수준을 뛰어넘는(Beyond a Rent-a-car)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우선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에 맞춰 디자인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철학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작년 제주 지역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고객 수화물 운반 서비스(Baggage Delivery Service)’에 이어 고객의 이용패턴을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인지서비스’ 등 단기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롯데렌터카의 인지서비스는 과거 고객의 렌터카 대여 기록을 바탕으로 차종 무료 업그레이드, 생일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뿐만 아니라 관심 차종 이용가능 여부 및 차량 정비 현황을 먼저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올해 고객의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인 ‘신차장 다이렉트’를 출시했으며, 중고차 플랫폼 ‘롯데오토옥션 마켓’도 론칭해 경매장 회원사(딜러)와 고객 간의 중고차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했기에, 이번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롯데렌터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