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SK엔카닷컴-현대캐피탈, 신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현대캐피탈과 함께 투명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시장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새로운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SK엔카닷컴 김상범 대표와 현대캐피탈 김병희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고차 시장에서 오픈 마켓과 금융을 각각 선도하고 있는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신뢰 받는 중고차 시장 조성에 앞장서고, 양사의 인프라와 전문가를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개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엔카닷컴은 자사 고객에게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 시스템’을 적용한 현대 캐피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자동차금융에 디지털을 접목한 이 시스템은 서류와 방문 없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엔카닷컴은 또한 현대캐피탈 안심매매상사의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며, 자사의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를 현대캐피탈과 공유하면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기획할 예정이다.

SK엔카닷컴 관계자는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이 지속되면서 업계 주요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신뢰 받는 중고차 시장을 위해 업계를 선도해온 양사의 협약으로 중고차 거래에서 금융까지 고객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도 “이번 협약식은 중고차 시장의 리딩사가 함께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뢰도가 높은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금융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SK엔카닷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