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대한타이어산업협회, 봄맞이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실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대한타이어산업협회(회장 손이태)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과 충남지방경찰청 및 한국도로공사의 협조로 국내 3사 타이어업계와 함께 오는 12일 ‘봄맞이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에서 실시되는 이번 공동 캠페인에서는 타이어 정비 전문 인력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손상 등을 점검해 적합한 안전조치와 운전자의 타이어 사용의 올바른 방법에 대한 지도 및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선진 교통문화 형성과 교통사고 예방을 취지로 충남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가 현장에 참여해 더 많은 운전자들이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봄꽃 축제를 찾아 도심에서 벗어나 장거리 고속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요즘, 안전한 봄나들이 길을 위해서 출발 전에 타이어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과 마모 상태 점검은 타이어 점검의 기본사항이자 안전운행을 위한 필수 사항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타이어의 올바른 사용과 관리를 위한 운전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고자 협회와 국내 타이어 업계는 휴가철 등 교통량이 증가하는 시기를 중심으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와 홍보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금번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