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9년 연속 독점 공급 ‘2019 DTM’ 오는 3~5일 시즌 개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9년 연속으로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19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가 오는 3 ~ 5일 독일 ‘호켄하임 서킷’에서 공식 개막한다.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은 독일 BMW와 아우디, 영국 애스톤 마틴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이 양산차 기반 경주차로 기술력 경쟁을 펼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특히 올해에는 대회 최초로 독일 외 국가 자동차 제조사인 애스톤 마틴이 참가해 각국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기술력 경쟁이 벌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DTM 경주차에는 2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새로운 엔진은 기존 대회 차량에 장착되던 8기통 엔진에 비해 100마력 이상 출력이 높아졌으며, 출력 전개 또한 빨라진 것이 특징이다. 이에 고출력 레이싱 차량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층 높은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9년째 DTM의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로 활약 중인 한국타이어는 높아진 경주차 성능에 부합하는 최고의 레이싱 타이어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경주차는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레이싱용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빗길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를 창착해 역동적이고 정교한 드라이빙을 선보이게 된다.

2019 DTM은 독일 호켄하임 서킷 개막전을 시작으로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영국 등 유럽 각지를 순회하며 총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여성 레이싱 대회 ‘W 시리즈’를 비롯해 원 메이크 레이스인 ‘포르쉐 카레라 컵’과 ‘로터스 컵 유럽’, ‘아우디 스포트 세이파르트 R8 LMS 컵‘ 등이 서포트 시리즈로 함께 개최돼 전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한국타이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