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2019년 매출 전년 대비 1.5% 증가…. 2020년 매출 목표 7조2000억 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조현범, 한국타이어)가 2019년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대비 1.5% 증가한 6조8964억 원 매출액과 전년 대비 22.7% 감소한 542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매출 비중이 55.4%를 차지, 전년대비 3.1%p 증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전년 대비 안정적인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SUV 시장 수요 증가에 발맞춰 포르쉐의 SUV 모델 3세대 ‘카이엔’과 아우디 ‘신형 Q8’, ‘아우디 신형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들과 파트너십 확대로 고인치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반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과 무역분쟁에 따른 불확실성 지속 등의 영향으로 치열해진 글로벌 타이어 시장 경쟁이 판매에 영향을 끼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2020년 매출액 7조2000억 원과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개선을 목표로 주요 시장에서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상품 경쟁력 강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신규 유통 채널 확보와 OE·RE 간 시너지 강화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 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하는 등 타이어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