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 엑스타 레이싱, 현대성우쏠라이트와 공식 후원 협약식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 소속 엑스타 레이싱팀이 지난 20일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현대성우쏠라이트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엑스타 레이싱팀은 팀 차량, 드라이버 슈트 등 팀 운영에 대한 제반 사항을 현금 후원 받는다.

또한, 엑스타 레이싱팀은 현대성우쏠라이트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며 국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배터리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TCR로 잘 알려진 투어링카 대회에서 아시아 통합 우승을 겨냥하고 있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을 후원 및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3년간 다방면에서 모터스포츠 후원 활동을 펼치며 자사 브랜드인 ‘쏠라이트 배터리’ 의 인지도 또한 높여오고 있다.

엑스타 레이싱팀 김진표 감독은 “시즌 중반 임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후원을 결심해준 현대성우쏠라이트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남은 시즌 큰 책임감을 가지고 매 경기 가장 높은 곳에서 금호타이어와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함께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4년 창단한 엑스타레이싱팀은 현재 김진표 감독을 중심으로 정의철, 노동기, 이정우 3인 체제로 3대의 레이스카를 출전시키며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서 팀 종합 포인트 2위를 기록하며 종합우승을 목표로 전지하고 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일 KIC에서 열린 CJ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4라운드에서 금호타이어를 장착한 황진우(준피티드레이싱)가 우승을 차지, 13번의 경기 만에 우승을 재탈환해 올해 남은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