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2020 MINI JCW GP’에 타이어 3종 OE 공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한정판 고성능 모델 ‘2020 MINI JCW GP’에 ‘벤투스 S1 에보 Z’부터 ‘벤투스 TD’, ‘윈터 아이셉트 에보2’ 3가지 상품을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에 3,000대 한정으로 생산되는 ‘MINI JCW GP’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최상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았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의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MINI JCW GP’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가감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을 통해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을 극대화했으며, 중앙 블록이 넓게 설계되어 안정적인 배수 성능도 갖췄다.

또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느낄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일반 도로 및 서킷 모두에서 주행 가능한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레이싱’ 상품군의 ‘벤투스 TD’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함께 신차용으로 공급한다.

‘MINI JCW GP’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고성능 모델로 모터스포츠의 선구자로 불리는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을 추가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출력 302마력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5.2초에 불과하며, 지금껏 도로 주행용으로 출시된 MINI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