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불스원, 워셔액·세정제 5종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 적합 판정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불스원의 워셔액 3종과 세정제 2종 등 총 5개 제품이 환경부, 녹색소비자연대, 녹색구매네트워크, 노동환경건강연구소가 함께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획득했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제는 화학제품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 자발적 협약기업,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는 기업이 제조, 수입 및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원료 안전성 평가를 진행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위원회의 심사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이다.

이번에 적합 판정을 받은 불스원의 제품은 ‘레인OK 에탄올 그린 워셔’,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 ‘불스원 다목적 세정제’, ‘퍼스트클래스 초고농축 슈퍼버블폼’ 5종이다.

불스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생활화학제품 제품의 전성분 및 모든 제품의 제품안전보건자료(SDS)를 공개하는 등 환경부에서 주관한 ‘제2기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대한 참여 성과를 발표하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책임경영을 준수하고 있다.

불스원 R&D센터 김영진 연구소장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 된 생활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를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시민사회와 함께 더욱 철저히 제품 안전 관리에 힘쓰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불스원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