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아우디, ‘뉴 R8’에 장착될 레이저 헤드램프 공개

[고카넷] 아우디가 첨단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뉴 R8’에 장착될 새로운 레이저 헤드램프를 공개했다.

뉴 R8은 새로운 레이저 라이팅 기술을 포함한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뉴 R8에 장착될 레이저 헤드램프의 특징은 0.01 밀리미터의 초소형 레이저 다이오드를 이용한다는 점이다. 레이저 하이빔의 조사 반경은 기존 LED 하이빔 헤드램프의 두 배에 달하며 조사 가능 길이는 수백미터에 달한다.

아우디의 레이저 헤드램프에는 네 개의 고강도 레이저 다이오드로 이루어진 레이저 모듈이 양쪽 헤드램프에 하나씩 장착돼 있다.

이 모듈은 각 레이저 다이오드에서 생성되는 450 나노미터 파장의 균일한 청색광 4개를 하나로 묶어, 인광 변환기(phosphor converter)를 통해 일반 도로 주행 시 적합한 순수 백색광으로 전환시킨다.

뉴 R8의 기본 장착 헤드램프는 각 37개의 LED로 이루어진 LED 헤드램프 시스템이며, 고객은 선택 사양으로 새로운 레이저 하이빔 라이트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다.

아우디의 레이저 헤드램프는 2014년 여름 한정판 모델로 출시된 ‘아우디 R8 LMX’를 통해 처음으로 대중에 선보였으며, 이에 앞서 열린 ‘2014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 레이싱카에 최초로 적용돼 아우디의 13번째 우승 대기록에 일조한 바 있다.

아우디는 라이팅 기술의 벤치마크 브랜드로서 2004년 ‘아우디 A8 L W12’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주간운행등을 비롯해, LED 주간운행등,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레이저 스팟 헤드램프 등 진보된 라이트닝 기술력을 통해 아우디의 핵심가치인 진보, 스포티함, 우아함을 시각적으로 표출해 선보이고 있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