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볼보자동차, ‘XC90 T6 5인승’ 출시… 8000만원대 합리적 가격 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28일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신사전시장에서 플래그십 SUV인 ‘신형 XC90 T6’의 5인승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런칭행사는 원목과 노출 콘크리트 배경에 북유럽 가구를 배치한 모던한 스웨덴 가정집 리빙룸을 연출, 스웨디시 럭셔리 패밀리카인 ‘신형 XC90’이 전하는 ‘가족 중심의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보여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특히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 리빙룸 안의 아빠와 엄마, 그리고 딸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모델들이 연출,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로 각광받는 패밀리카 ‘신형 XC90 T6 5인승’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XC90 T6 5인승은 볼보자동차가 자랑하는 ‘시티 세이프티’, ‘도로이탈 보호 시스템’, 전면과 측면 모두에 적용된 ‘이중접합 라미네이티드 유리’, ‘2열 통합형 부스트 쿠션’, ‘차일드 도어락’ 등 가족을 위한 안전 시스템이 기본 적용, 모든 탑승객에게 최상의 안전을 보장한다.

또한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 4-존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 자동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파크 어시스트 카메라’, 헤드업-디스플레이, 핸즈프리 전동식 테일 게이트 등 고급 옵션도 기본 제공된다.

신형 XC90 T6는 수퍼차저와 터보차저가 동시에 적용된 다운사이징 2.0리터 4기통 엔진을 장착해 32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온·오프로드 주행을 모두 충족 시켜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신형 XC90 T6 5인승 모델은 가솔린 엔진인 T6 라인업의 상위 모델인 인스크립션(Inscription) 대비 13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으로 책정,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8220만원이다.

이윤모 대표는 “XC90은 7인승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의 프리미엄 패밀리카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5인승 모델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장치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5인승 가솔린 모델을 추가해 XC90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