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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A 그룹, 온라인 진행 ‘CES 2021’ 참가… 3D 제품 투어 통한 최신 기술 시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FCA 그룹이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1)’에 참가, 보다 상세하고 상호작용 가능한 제품 투어를 통해 FCA그룹의 최신 기술을 시연한다.

참가자는 가상 브랜드 홍보대사가 주관하고 주제별 전문가의 설명이 함께 제공되는 시각적으로 몰입감 넘치는 제품 경험을 즐길 수 있다.

FCA 그룹은 가상이라는 무한한 공간을 활용해 CES 참가자들이 다양한 차량 관련 경험에 몰입하고 혁신을 향한 FCA 그룹의 헌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가상 세계를 구축했다.

참가자는 가상 브랜드 홍보대사가 개인의 환경설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에서는 FCA 그룹의 차량 12대가 포함된 3D 경험이 제공돼 FCA 그룹의 제품과 기술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참가자는 투어 도중 언제든지 셀프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는 본인이 제어하는 3D 환경 속에서 지프의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와 알파 로메오의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와 같은 차량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어떤 차량이든 선택해 기술 및 제품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글로벌 내비게이션은 특정 영역에 대한 빠른 링크를 제공한다.

전기차와 차내 기술(In-Car Technology)은 자동차 산업에서 뜨거운 주제이다. FCA 그룹이 CES를 감각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혁신의 시대에 대한 FCA 그룹의 헌신을 엿볼 수 있다.

게다가, 가상 투어 환경에는 FCA 그룹의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는 유커넥트 5, 풍동과 4-포스트 셰이커 과학 연구소, 첨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차량 전기화 시스템, 차량의 성능과 기술 등을 포함한 FCA 그룹의 기술 개발, 테스트 및 구현과 관련된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다.

FCA 그룹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 참가자의 모바일에서도 지프 랭글러 4xe의 AR(증강현실) 모델을 사실적으로 구현해냈다.

CES 참가자는 FCA 그룹의 가상 전시장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AR 체험에 접근할 수 있으며, 해당 코드를 통해 지프의 3D 모델의 색상을 변경해보고 내부 세부 사항을 살펴보며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신이 맞춤화한 자동차를 집 앞 진입로와 같은 물리적 공간에 배치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할지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지프 랭글러 AR 체험도 구글 서치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FCA 그룹은 향후 CES 참가자들에게 직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AR 기술을 통해 회사의 최신 차량과 그에 적용된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이 사이트는 참가자들이 FCA 그룹의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글로벌에서 2021년 1월 11일 오전 9:00시(한국 시간 기준 1월 11일 오후 11:00시)시작되어 CES 이후에는 fcaces2021.com에서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FCA 그룹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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