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컬 컵 아시아, 2019 시즌 변경 규정 발표…. ACE 클래스 신설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레디컬 컵 아시아’ 대회 프로모터인 주식회사 유로 모터스포츠(대표 김진태, 이하 유로)는 2일 시즌 최종전을 앞두고 2019 시즌 변경 규정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2019 시즌에는 이전에 진행했던 SR 클래스와 EV 클래스가 단일 클래스로 통합 운여되며, ACE 클래스가 새롭게 신설되는 등 클래스 변화가 이루어진다.
새롭게 신설되는 ACE 클래스는 드라이버 경력이 국내 GT2 대회 미만 또는 아마추어 대회 출신 선수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전체 클래스 포인트와 동시에 ACE 클래스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특히 ACE 클래스는 오는 3일과 4일 양일간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되는 ‘2018 레디컬 컵 아시아’ 최종전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2019 시즌에는 같은 팀 드라이버가 함께 참여 가능해 진다. ACE 클래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로에서 메인터넌스를 운영하는 원 팀으로 진행될 예정이지만, 단일 클래스에는 선수뿐만 아니라 팀이 같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이 변경된다.
이로써 2019 시즌에는 레디컬 컵 아시아를 눈 여겨 봐왔던 국내외 팀들의 본격적인 대회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유로 모터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