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9월 20 ~ 21일 KIC 개최 ‘2025 전남GT’에서 7라운드 진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9월 20 ~ 21일 전라남도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1랩=5.615km, KIC)에서 개최되는 ‘2025 전남GT’에서 시즌 7번째 라운드를 진행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전남GT는 전라남도가 모터스포츠와 자동차 복합문화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며, 국내 유일의 국제 1등급 서킷에서 펼쳐지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흥행 요소를 갖췄다.

이번 7라운드에서는 대회 운영 클래스 중 최상위 종목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와 GT4 클래스만 운영된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의 경우 지난 라운드에서 첫 승을 기록한 노동기(금호 SL모터스포츠)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챔피언십 리더 이창욱(금호 SL모터스포츠)이 KIC 첫 우승을 달성하며 격차를 벌릴 수 있을지가 최대 관전 포인트다.

이창욱은 KIC에서 두 차례 폴 포지션을 기록했지만 아직 우승은 없으며, 직전 라운드 5위로 인한 30kg의 석세스 웨이트 부담 속에서 레이스를 치르게 된다.

디펜딩 챔피언 장현진(서한 GP)은 KIC 통산 4승을 기록하며 ‘약속의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정상을 노릴 전망이며, KIC 최다승(7승)을 기록한 황진우(준피티드레이싱)도 다시 도약을 준비한다.

또한, 김동은(오네 레이싱, 2승), 정의철·김중군(서한GP, 각 1승), 최광빈(원 레이싱, 1승)이 우승 경험을 살려 상위권 도전에 나서고, 이정우·오한솔(이상 오네 레이싱) 역시 다크호스로 꼽히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GT4 클래스도 관심사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 클래스는 글로벌 양산 스포츠카 기반 경주차가 출전하는 카테고리이며, 이번 라운드부터 결승 중 의무 타이어 교체 규정이 새롭게 도입된다. 전략에 따른 순위 변동 가능성이 커지면서 경기 양상은 더욱 흥미로워질 전망이다.

토요일에는 120분 동안 진행되는 전남내구가 핵심 볼거리다. 프로토타입과 전남내구 300, 200, 100 클래스가 한 트랙에서 함께 주행하며 장거리 레이스 특유의 변수와 전략 싸움이 승부를 가를 예정이다.

특히, 스타트 10분 후부터 피니시 10분 전까지 반드시 의무 피트스톱을 진행해야 해 팀워크와 운영 능력이 관건이 된다.

대회 마지막 날에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와 GT4 클래스의 결승을 포함해 TC3000, TC2000, TC1600 클래스가 스프린트 레이스로 치러진다. 짧지만 치열한 순위 싸움이 펼쳐지며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원슈타인, 마이티 마우스, M51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모터스포츠와 문화가 결합된 축제의 장이 완성될 예정이다.

한편, 2025 전남GT는 슈퍼레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회 양일 동안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으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의 경우 9월 21일 일요일 14시 15분부터 SKY SPORTS를 통해 TV 중계 또한 시청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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