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탠리블랙앤데커, CDP 환경경영 A등급 획득… G마켓 특별 기획전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스탠리블랙엔데커가 기업의 환경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이하 CDP)에서 기후 변화와 수자원 분야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전 세계 주요 상장 기업과 기관의 환경 변화 대처 능력을 평가하는 프로젝트로 독립적인 국제 공개 시스템을 통해 8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며, 환경경영 평가 부문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산림자원(Forests), 기후 변화(Climate Change), 수자원(Water Security) 등 3개 부문을 대상으로 등급을 매긴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기후 변화’와 ‘수자원’ 항목에서 각각 A등급을 획득했다. 이 성과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스탠리블랙앤데커의 혁신적 글로벌 CSR 전략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일례로 2030년까지 원자재, 완제품, 부품 및 서비스 등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35%까지 감소시키겠다는 환경 친화 경영을 적극적으로 시행 중이다.

올해 A등급을 받은 기업은 CDP에 자료를 제출한 6800개 중 약 2%에 해당하며, 산림자원 부분은 해당 사항이 없어 평가 항목에서 제외됐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한인섭)는 CDP A등급 획득을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브랜드 기획전 ‘블랙앤데커 세이브 클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 고객에게 15% 중복 할인 쿠폰(최대 3만원)을 증정하며, 스팀청소기, 무선청소기, 유선청소기, 전동공구 등 기획전 페이지에 노출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D 당 하루 1회 응모 가능하며, 쿠폰 다운로드 및 사용은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가능하다.

한인섭 대표는 “2개 분야에서 CDP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성을 위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