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옥션, 온·오프라인 통합 아트페어 ‘2022 플리그라운드’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플리옥션(대표 이연주)이 6월 11일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 및 플리옥션 모비일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온·오프라인 통합 아트페어 ‘2022 플리그라운드’를 진행한다.

최근 국내에서 아트 컬렉팅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미술 시장은 폐쇄적이며 특정 VIP 고객에게만 우호적인 작품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평균 5일 정도로 진행되는 국내 여러 아트페어의 경우 작품 구매에 지리적, 시간적인 제약이 따른다.

이번 ‘2022 플리그라운드’ 아트 페어는 젊은 예술인의 상징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직접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작품 구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리옥션’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투명하게 컬렉팅을 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 아트페어다.

예술이 아직 낯선 ‘아트 비기너’부터 불투명한 작품 거래 방식이 불편한 ‘아트 컬렉터’까지 모두를 위해 마련된 이번 페어에서는 국내외 차세대 작가 50인의 작품 160점을 만나볼 수 있다.

플리옥션이 사전 모집한 공모 형식을 통해 페어에 참여하는 작가 50인은 최근 급부상한 영 컬렉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외 신진 작가 군들로 구성됐다.

페어에 전시된 모든 작품 옆에는 캡션 대신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이를 휴대폰으로 간단히 촬영하면 ‘플리옥션’ 앱의 해당 작품 페이지로 이동해 쉽게 작품 정보와 가격을 확인하고 실시간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이연주 대표는 “최근 유독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실제로 아직도 많은 분들이 미술품 컬렉팅을 낯설게, 그리고 어렵게 느끼시곤 한다”며, “플리옥션은 아트 비기너도, 아트 컬렉터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작품을 감상하고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고 말했다.

이어 “먼 지방 또는 해외에 있어 아트페어에 직접 참석할 수 없는 이들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BID 버튼 하나로 미술품을 컬렉팅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플리옥션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