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닝’ 소형승용차 브랜드 파워 1위

[고카넷] 대한민국 대표 소형승용차는 역시 ‘모닝’이었다.

기아자동차는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 조사에서 모닝이 소형승용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모닝은 지난 2012년 이후 4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형차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99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평가 지수로, 조사방식의 신뢰성과 대표성에 있어 국내 최고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표본 소비자들과의 1:1 개별 면접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조사한 후 각각을 지수화 해 결과를 산정했다.

기아차 모닝은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해당 부문 1위에 올라, 경쟁차들을 제치고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소형승용차임을 입증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으로 지난 4년간 꾸준히 지속된 모닝의 인기와 높은 인지도, 뛰어난 충성도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족과 함께 고객들이 더 큰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터보 엔진 장착 및 상품성 강화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더 뉴 모닝’은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하고 디자인을 고급화하면서도 가격인상을 최소화 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