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아우디, 온라인 공장 투어 프로그램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 오픈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아우디가 온라인으로 잉골슈타트 공장의 최첨단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를 오픈한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잉골슈타트 공장 투어가 잠정적으로 중단돼 공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어디서든 컴퓨터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해 잉골슈타트 공장을 가상으로 둘러볼 수 있는 투어를 진행한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가이드가 온라인으로 공장 투어를 함께 하며 아우디 차량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투어 방문객은 비디오 시퀀스를 통해 프레스 공정 첫 생산 단계부터 최종 수동 조립 단계까지 아우디 차량 한 대가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A3의 골격이 만들어지는 차체 공정과 아우디 A4 부품이 조립되는 조립 라인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투어 가이드가 아우디의 기술적 핵심 요소들을 짚어주고 참가자와 대화하며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다.

온라인 투어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약 20분간 라이브 스트림으로 진행되며, 아우디스트림 홈페이지에 고시된 스케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통신 환경에 따라 모바일 데이터 요금이나 인터넷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한편, 아우디는 아우디스트림(AudiStream)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 디스커버리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잉골슈타트 공장에서의 아우디 라이브’는 2019년 9월부터 제공되고 있으며, 아우디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다른 온라인 투어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아우디 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