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과 콜라보 친필 사인 담은 ‘차량용 소화기’ 제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 김연경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친필 사인이 담긴 ‘차량용 소화기’를 제작했다.

캐딜락은 국내 일부 소방관의 열악한 처우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해 이들에 관한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 사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9년부터 CSR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여자 배구 국가대표 히어로이자 에스컬레이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는 해당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다.

특히, 소방관이야말로 우리의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숨겨진 영웅들로 캐딜락은 소방관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이번 캠페인에 담았다.

이번에 제작된 ‘차량용 소화기’에는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과 7월 출시한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전면 디자인이 삽입돼 특별한 의미를 더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방관 지원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연경 선수의 사인을 담은 ‘차량용 소화기’는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 내 ‘캐딜락 콜렉션(Cadillac Collection)’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연경 선수는 “평소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내릴 때 느껴지는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압도하는 존재감은 언제 어디를 가든 항상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는 것 같은 인상을 전한다”며, “에스컬레이드의 홍보대사로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다하며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든든하게 지켜주고 있는 소방관들을 캐딜락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은 사회적기업 ‘119:레오’와 함께 소방관들이 실제 사용한 폐방화복을 업사이클한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 판매한 수익금을 소방단체에 기부한바 있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소방 강연회 및 불조심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기부기금 마련을 위한 벼룩시장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사진제공=캐딜락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