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캐딜락, ‘리릭’ 23일 국내 공개 & 사전 계약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이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리릭’을 5월 23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같은 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캐딜락의 미래 디자인 언어와 차세대 테크놀로지 등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위한 모든 역량이 집약된 ‘리릭(LYRIQ)’은 전기차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2024년 1분기 기준 럭셔리 브랜드 중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상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리릭은 ‘자연의 리듬(The Rhythms of Nature)’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딜락의 헤리티지와 차세대 테크놀로지 등의 요소를 조화롭게 적용해 고객이 기대하는 새로운 EV 디자인에 대한 열망을 완벽하게 충족시켰다.

특히,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보여줬던 전통적인 그릴 디자인을 대신해 새로운 마감 기술이 적용된 ‘블랙 크리스탈 실드’를 적용, 빛나는 3D 로고와 그릴 패턴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첫 인상을 강조한다.

또한, 탑승자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시행되는 ‘일루미네이션 시퀀스’로 마치 ‘빛의 안무’와 같은 새로운 차원의 비주얼을 완성했다.

캐딜락은 리릭에 대한 높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23일 GM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국내 최초로 실물을 공개하고, 전국 전시장을 통해 공식 사전 계약 절차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캐딜락 코리아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