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욜로 라이프가 선택한 슈퍼카 브랜드는 ‘포르쉐’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10일 SK엔카 홈페이지를 통해 ‘욜로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포르쉐가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성인남녀 총 1810명이 참여했으며, 포르쉐가 17.4%의 지지를 받아 욜로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로 선정됐다.

2위는 14.3%를 기록한 마세라티가 차지했으며, 3위는 13.2%를 기록한 람보르기니가 차지했다. 페라리(10.8%)와 벤틀리(10.1%)가 그 뒤를 이었다.

1위에 선정된 포르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외계인이 만든 차’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한 차원 높은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중고차 거래 역시 활발해 작년 SK엔카닷컴 홈페이지에 등록된 슈퍼카 가운데 60% 이상을 포르쉐가 차지했다.

응답자들이 포르쉐를 선택한 이유로는 “슈퍼카 하면 당연히 포르쉐”, “데일리 슈퍼카”, “포르쉐만의 브랜드 매력” 등이 있었다.

2위에 선정된 마세라티는 최근 신차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슈퍼카 브랜드로 지난달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에 차량을 지원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넓혔다는 평이다.

응답자들은 “삼지창에서 느껴지는 품격이 남다르다”, “도깨비 김신의 바로 그 차”, “가슴 떨리는 배기음” 등의 이유로 마세라티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3위에 선정된 람보르기니는 근육질 디자인에서 뿜어져 나오는 압도적인 외관으로 많은 소비자의 드림카로 꼽히는 브랜드였으며, 응답자들은 선정 이유로 “부의 상징”, “가격 성능 모두 최고” 등을 언급했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슈퍼카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는 가격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튜닝이 되어있는지를 더 중시한다”며, “최근 욜로 라이프가 각광받으면서 슈퍼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신문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