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7월 자동차 검색 트렌드 발표…. 핫 키워드 ‘기아 셀토스’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하루 약 75만 명의 소비자가 방문하고 있는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7월 자동차 검색 트렌드를 발표했다.

엔카닷컴이 7월 한 달간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자동차는 ‘기아 셀토스’였으며, 검색어 2위는 테슬라 모델3, 3위는 현대 아반떼(CN7)로 나타났다.

‘기아 셀토스’는 7월 초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되면서 순위가 상승했고, 테슬라 모델3는 신차시장 판매 상승과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힘입어 상위에 올랐다.

또한, 현대 아반떼(CN7)는 지난 4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면서 꾸준히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7월 중 검색 1위를 한 일수도 분석했다. 기아 셀토스가 7월 중 19일이나 검색 1위를 차지해 최다 1위를 기록했으며, 테슬라 모델3는 5일을 기록해 두 번째로 많이 1위에 올랐다.

볼보 XC90 2세대는 유명인 교통사고와 관련된 이슈로 검색어가 급상승해 3일에 걸쳐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슈 발생일인 28일에는 볼보 XC40, 볼보 XC60 등도 검색어가 급상승해 함께 5위안에 머물렀다.

7월 중 2일 1위를 차지한 현대 포터II는 포터II 기반의 캠핑카 ‘포레스트’가 출시되면서 검색어가 상승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검색어는 소비자의 관심사를 알려주는 지표로 엔카닷컴 검색어 순위는 최근 자동차 시장의 이슈나 트렌드를 한눈에 알려준다”며, “신차 출시나 특정 이슈가 있으면 검색량과 트래픽이 증가하는데 지난달에는 전기차, 신차 출시 이슈가 많아 소비자들의 관심도 해당 차량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