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2014년 영업이익 3585억 달성… 전년 대비 3.6% 증가

[고카넷] 금호타이어가 2014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3조4,365억원, 영업이익 3,585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 경기 불황,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인한 판매가 인하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감소했으나, 고수익 제품군 판매 증대 및 원재료 가격 안정세 지속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3.6% 증가해 영업이익률은 10.4%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7.2% 증가해 실적 개선에 힘을 실었다.

지난해 미국은 2.5%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소비심리가 살아났고, 저유가 등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 또한 호황을 누렸다.

이로 인해 미국 빅 3업체(GM, 포드, FCA)도 판매 실적 호조세를 보이고 있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및 중국 신차용 타이어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대하며 성과를 보였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경영목표를 매출액 3조8,758억원, 영업이익 4,134억원으로 설정하고 제품과 영업경쟁력 강화에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장 별 수요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안착시키고, 고인치 제품 공급 확대를 위해 설비투자를 통한 생산능력 증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 8위 타이어기업인 요코하마 고무와 MOU를 체결하고, 미래형 타이어 공동연구개발에 착수하는 등 전략적 기술 제휴를 추진하여 R&D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북미시장에서의 채널 다변화 및 유럽시장에서의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자동차 시장이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판매 성장세에 있어 중장기 타이어 수요가 연평균 4 ~ 5% 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글로벌 타이어 수요 전망에 부합하기 위해 美 조지아 공장 건설, 中 남경공장 이전 등 설비투자 고도화 및 영업경쟁력 제고, 연구역량 강화 등 중장기 추진전략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