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칸타라, ‘마세라티 신형 MC20’ 인테리어 소재 채택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알칸타라가 최근 마세라티가 공개한 슈퍼 스포츠카 모델인 ‘신형 MC20’의 인테리어 소재로 채택됐다.

‘신형 MC20’은 이탈리아의 경주용 자동차 개발 업체 달랄라(Dallara)의 기술로 제작됐으며, 탄소섬유 프레임과 최고출력 630마력 엔진을 탑재해 가벼움과 혁신적인 기술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에 마세라티는 ‘신형 MC20’의 스포티한 매력을 살리는 동시에 기능적으로 가벼우면서도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알칸타라 소재를 채택했다.

알칸타라는 마세라티의 고성능 모델인 마세라티 코스(Maserati Corse, MC) 시리즈의 인테리어를 위해 마세라티와 오랜 기간 협업해 왔다.

알칸타라 소재는 모든 운전 상황에서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타 소재보다 실링, 필러 및 도어 패널의 무게 경량화 할 수 있어 극한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모델 차량들의 디자인 및 기능적인 요소를 완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소재로 자리매김했다.

알칸타라 소재는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하기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위해 기술적인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소재를 활용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강화한다.

특히, 이탈리아 장인 정신의 뛰어난 디테일을 선보이는 첨단 가공 기술로 진정한 ‘메이드 인 이탈리아’ 가치를 전파한다.

또한, 알칸타라의 모든 소재 제품은 이탈리아 네라 몬토로에 위치한 현지 생산 공장에서 제작되어 세계로 공급되고 있다.

마세라티 신형 MC20에 적용된 알칸타라 소재는 커스텀 디자인 및 제작을 통해 비주얼 요소를 강조하는 혁신적인 기술처리가 특징이다.

먼저, 시트 중앙에 레이저 커팅 기술을 적용해 그래디언트 디자인으로 차량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또한, 블랙 컬러의 알칸타라 소재 시트 위에 대조되는 포인트 컬러의 스티칭을 적용했으며, 포인트 스티칭 컬러는 블루 및 메탈릭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커스텀 가능하다. 특히,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알칸타라 소재로 시트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다양한 활용성을 지닌 알칸타라 소재는 자동차 외에도 패션, 예술 및 전자기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스타일, 기술, 디자인 및 기능성을 갖춘 고도의 맞춤형 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알칸타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