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8년 만에 탄생한 신형 라인업 공개 및 사전예약 판매 실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박강석)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신형 FH16, FH, FM, FMX 라인업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3일부터 사전계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볼보트럭 신형 라인업은 2013년부터 8년간의 기간 동안 약 1조3000억 원 이상이 투자된 모델로 2020년 유럽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다른 차원의 안전과 품질 혁신성으로 세계적으로 2만3000대 이상의 사전 주문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볼보의 핵심 가치인 안전과 환경은 물론 운전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신형 라인업에는 50여 가지가 넘는 운전자를 위한 안전사양과 첨단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안전 사양으로는 국내 상용 브랜드 최초로 보조석 사각지대 카메라와 풀 세이프티 패키지가 전 차종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전자는 물론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또한, 전방 및 마주 오는 차량의 눈부심 피해를 방지해 주는 볼보트럭의 능동적 안전 시스템인 ‘어댑티브 하이빔’이 적용된다.

운전자 편의성 측면에서는 넓어진 전면 유리 적용으로 운전자 가시성이 약 10% 향상되었음은 물론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전 차종에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출시되어 혁신을 일으켰던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VDS)이 운전자 및 운행 조건별 개인 설정이 가능한 형태로 또 한 번 진화했다.

이외에도 국내 트럭 업계 최초로 커넥티드 서비스 플랫폼인 ‘볼보 커넥트’를 비롯한 확장된 범위의 서비스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고객들의 비즈니스 생산성과 업타입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박강석 대표는 “이번 새로운 라인업 출시를 통해 볼보트럭은 안전, 혁신, 편의를 기반으로 다시 한 번 고객을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사전예약 고객에게 특별한 추가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