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모터스포츠/튜닝

혼다,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 위한 ‘2025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는 4월 27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내 카트경기장에서 ‘2025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를 개최, 본격적인 새 시즌 일정에 돌입했다.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Honda One Maker Race)’는 혼다코리아가 한국 미니 모토 레이스(Korea Mini-Moto Race Festival, KMRF) 주최 하에 ‘혼다 MSX 컵’, ‘혼다 커브 컵’ 2개의 클래스를 브랜드 단일 모델로 참여하는 레이스다.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는 모터사이클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누구나 쉽게 미니 모토 레이스에 도전하고, 혼다 모터사이클이 추구하는 ‘펀 라이딩(Fun Riding)’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27일 진행된 1라운드의 엔트리 등록 수는 총 28대며, 올해 처음으로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에 출전한 신규 참가자는 17명이다.

본 라운드에서는 ‘혼다 MSX 컵’에 최호진 선수(재호렌트게러지 팀), ‘혼다 커브 컵’에 김종훈 선수(MBRR.NRC 팀)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는 모터사이클 레이스 진입 장벽을 더욱 낮추기 위해 3가지 변화점을 맞이했다.

먼저 주최사에서 대회 타이틀을 KMRC(Korea Mini-Moto Race Championship)에서 KMRF(Korea Mini-Moto Race Festival)로 변경했다.

이는 한국 미니 모토 레이스가 경쟁만을 위한 ‘대회’가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라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두 번째로 혼다코리아는 레이스 경험이 없던 출전자들을 위해 참가 차량에 대한 기술 안전 규정을 완화했다.

오일 주입구 와이어락, 연료탱크 오버드레인 캣치 탱크 장착, 체인가드 장착, 언더카울 장착 등 전문 테크니션의 기술이 요구되는 개조 항목은 필수가 아닌 권장사항으로 완화됐으며, 유리류 탈거, 라이트 테이핑 등 테크니션이 아닌 일반인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개조만으로도 레이스 출전이 가능해졌다.

마지막으로 신규 참가를 독려하고자 혼다코리아에서 ‘혼다코리아 공식팀’인 MBRR팀을 통해 총 10대(MSX Grom 5대, 슈퍼커브 5대)의 대여 차량을 위탁 운영하고, 차량 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대회 참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2025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 1라운드에서는 혼다코리아 대여 차량 10대 중 70%(7대)가 출전했다.

이외에도 혼다코리아 공식팀을 통해 출전하는 경우 혜택이 제공된다. 첫 출전 고객에게는 엔트리 비(18만 원)를 전액 지원하고, 출전 차량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2025 혼다 원 메이커 레이스’는 27일 개최된 1라운드를 시작으로 약 7개월에 거쳐 총 4라운드가 개최된다. 2라운드 6월 22일, 3라운드 8월 10일, 4라운드는 10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혼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