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벨로스터 N 컵, ‘TCR 코리아’ 서포트 레이스 합류 확정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창설하는 ‘벨로스터 N 컵’이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이하 TCR 코리아)’의 서포트 레이스로 전격 합류한다.

지난 20일 공식 판매가 시작된 ‘벨로스터 N’은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낸 고성능 자동차이며, ‘벨로스터 N’을 기반으로 제작된 경주차로 최고의 드라이버를 가리는 자동차 경주 대회가 바로 ‘벨로스터 N 컵’이다.

새롭게 창설될 예정인 ‘벨로스터 N 컵’은 9월 29 ~ 30일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되는 TCR 코리아 시즌 2번째 이벤트에서 ‘벨로스터 N’ 기반의 경주차 첫 공개와 함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너스 데이’를 펼친다.

이어 11월 3 ~ 4일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내 상설 서킷에서 열리는 시즌 3번째 이벤트에서 첫 시범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TCR 코리아 프로모터인 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KMB)의 전홍식 대표는 “TCR 코리아가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인 고성능 차량의 각축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TCR 코리아는 오는 8월 25~26일 KIC에서 진행되는 창설전을 시작으로 인제스피디움을 오가며 3전 6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피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가 지정돼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