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 글로벌 홍보모델 방탄소년단 선정… KBS 서울 ePrix 주관 방송사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포뮬러 E)은 19일 2020년 글로벌 홍보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포뮬러 E’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펼쳐지는 가장 친환경적인 모터스포츠 축제’라는 키 메시지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포뮬러 E 공식 광고 컨텐츠는 오는 2020년 1월경부터 한국을 포함해 레이스가 개최되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내년 5월에는 한국 최초로 포뮬러 E가 개최되는 만큼, 글로벌 한류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이 같은 행보는 한국 모터스포츠의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높이는 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포뮬러 E 코리아(대표 문재식 회장)는 지난 12월 3일 KBS와 ‘포뮬러 E 서울 E-Prix’ 주관 방송사 계약을 체결했다.

KBS는 포뮬러 E 코리아와 협력해 대회당일 실황 중계, 개·폐막식 및 행사 기획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서울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할 계획이다.

5개 대륙에 걸쳐 전 세계 수도의 중심 도시에서 펼쳐지는 친환경 전기차 레이스인 포뮬러 E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매년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전 세계 12개 도시 14번의 레이스가 열리는 2019-20 시즌에는 총 24대의 경주차와 24명의 레이서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여한다.

특히, 레이스는 각 경기당 10위까지 점수를 부여하며, 경기 전체의 합산 점수로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한편, 포뮬러 E 2020-21 시즌부터 ‘FIA 세계선수권대회’로 격상되며, 정식 세계 레이스로 편입된다.

사진제공=포뮬러 E 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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