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모터스포츠 소재 e스포츠 시리즈 ‘e슈퍼레이스’ 출범… CJ대한통운 창설전 타이틀 스폰서 참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는 24일 모터스포츠를 소재로 한 e스포츠 시리즈인 ‘e슈퍼레이스(eSuperrace)’를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리그 운영에 돌입한다.

특히, 창단 첫 해에는 모터스포츠에 남다른 열정과 애정을 보여 온 CJ대한통운이 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함에 따라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란 대회 명칭으로 진행된다.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는 지난해 슈퍼레이스가 OGN과 함께 진행했던 ‘OSL 퓨처스’를 통해 숨은 실력자의 존재를 확인했으며, 올해 4월 프로 드라이버와 함께 치른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에서는 팬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특히, 이런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e슈퍼레이스 시리즈를 만들기 위한 준비와 계획을 차근차근 진행해 왔다.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는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2021년부터는 팀 경쟁체제로 확대해 1부, 2부 리그의 승강제 형태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는 앞선 경기를 통해 소개됐던 PC기반의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를 활용해 진행된다.

또한, 키보드와 마우스가 아닌 레이싱 기어를 사용하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고 클래스인 슈퍼6000 클래스의 레이싱 머신을 사용해 현실감 있는 레이스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첫 시즌에 참가할 드라이버는 8월 28일부터 1주일 간격으로 열리는 3번의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결정되며, 아세토 코르사를 레이싱 기어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드라이버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또한, 1회의 온라인 선발전에서 10명씩 총 30명의 드라이버를 선발하며, 선발전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드라이버들은 9월 25일부터 정규 시리즈에 돌입한다.

전 경기 더블라운드로 진행되는 정규 시리즈에서는 총 10라운드의 레이스가 펼쳐지며, 라운드 별 챔피언십 포인트 합산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특히, 정규 시리즈 최종 성적 상위 18명의 드라이버는 12월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정규 리그에 참가하지 못했거나 아쉽게 선발되지 못한 드라이버의 경우 10월 9일, 11월 13일, 12월 4일 열리는 3번의 추가 선발전에 참가, 스프린트 레이스를 진행해 총 5명의 와일드카드 드라이버를 선발해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할 기회를 부여한다.

이외에도 시즌 일정이 치러지는 동안 언제든 접속해 도전할 수 있는 ‘The Fastest’도 동시에 진행, 대회 기간 정해진 서버에 접속해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한 명의 드라이버에게 그랜드 파이널 진출자격이 주어진다.

정규 리그, 추가 선발전, 최고 랩 타임 경쟁 등을 통해 선별된 총 24명의 드라이버는 오는 12월 12일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서 진정한 최고가 누구인지를 놓고 시즌 마지막 일전을 치른다.

한편,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 정규 리그 전 경기를 비롯해 추가 선발전과 그랜드 파이널은 유튜브 등 e슈퍼레이스 시리즈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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