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슈퍼레이스, ‘e슈퍼레이스’ 창설 리그 온라인 선발전 오는 28일 시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가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모터스포츠 e스포츠 시리즈인 ‘e슈퍼레이스’ 창설 리그 참가자를 결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이 오는 28일 시작된다.

e슈퍼레이스 창설 리그 온라인 선발전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에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한다.

첫 일정은 오는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2회차는 9월 4 ~ 7일, 3회차는 9월 11 ~ 14일 열린다. 3주 동안 매주 주말마다 치열한 속도 경쟁이 온라인에서 벌어질 전망이다.

한 주의 선발전이 끝나는 매주 월요일에는 e슈퍼레이스 창설 리그에 참가하게 될 도전자 10명의 명단을 발표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e슈퍼레이스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드라이버는 오는 9월 25일부터 시작돼 10라운드 일정으로 진행되는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에 참가해 최초의 우승 타이틀을 놓고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온라인 선발전 도전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는 e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마친 뒤 사이드바이사이드 홈페이지에 개설된 서버에 접속해 자신의 최고 랩 타임을 기록하면 된다.

레이싱 기어를 활용해 PC 기반의 ‘아세토 코르사’를 플레이할 수 있는 만 15세 이상의 드라이버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은 물론이고 경쟁 상대의 기록과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순위와 랩 타임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 도전할 수 있다.

또한, 경주차는 올해 변경된 토요타 GR 수프라의 바디가 적용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 참가하고 있는 레이싱 머신을 사용하며, 대회에 사용되는 경주차의 스킨은 예선에 참가하기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e슈퍼레이스 창설 리그는 CJ대한통운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함에 따라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로 명명돼 진행될 예정이며, 대회 일정, 규정, 서킷, 서버 내 세부 설정 값 등의 보다 상세한 정보는 e슈퍼레이스와 사이드바이사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