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 KIC·인제스피디움 등 지역 오피셜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고 대처법 교육 강화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KARA)가 이번 주말 동안 지역 오피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오피셜 교육은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과 인제스피디움 지역 오피셜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존 오피셜 인력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과 신규 오피셜을 위한 기초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일정은 10월 31일 토요일 KIC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KIC 사업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계교육으로 2019년에 시작하여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과정과 경력과정에 대한 두 가지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신규과정의 경우 코스 및 피트에 대한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안전교육, 선수구출, 구조 및 구난 과정의 교육이 진행된다.

경력 오피셜을 위한 교육은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별로 구난 상황에 대응하는 실습교육을 중심으로 오피셜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사고 시 트랙 내에서 드라이버를 빠르고 안전하게 구출하는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 중심의 교육과 함께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한 유형별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내용이 강화되었다.

두 번째 일정은 11월 1일 일요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함께 모터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오피셜 교육은 신규과정과 오피셜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력과정으로 구분해 실시된다. 신규과정의 교육은 모터스포츠 개론에 대한 이론수업과 함께 안전교육, 선수구출, 차량견인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실습과정으로 준비되었다.

실습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경력과정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은 C1이상 라이선스 보유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레이스 상황 중 충돌이나 전복한 사고 발생 시 선수 구출과 화재진압에 대한 안전중심의 대처법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지역오피셜 교육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의 재정후원, 인제군청의 보조금사업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교육장 소독, 좌석 이격배치, 사전문진표 작성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대한자동차경주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