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슈퍼레이스, 2022 시즌 파이널 라운드 D-8… 김종겸·장현진·김재현·조항우 챔피언 대격돌 예고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이 주최·주관하는 국내 대표 프로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이 D-8일을 남겨두고 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은 10월 22, 23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개최되며, 대회 최상위 종목인 삼성화재 6000 클래스의 경우 더블라운드 일정을 통해 시즌 대미를 장식한 챔피언이 결정된다.

특히, 2022 시즌에는 삼성화재 6000 클래스 기준으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이 신설되는 등 드라이버, 팀 챔피언십을 포함해 총 3 부문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먼저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는 상위권에 포진된 4명의 드라이버가 근소한 점수 차이를 기록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종합순위 1위인 김종겸(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82점)부터 2위 장현진(서한GP, 74점), 3위 김재현(볼가스 모터스포츠, 72점), 4위 조항우(한국 아트라스 BX 모터스포츠, 71점)까지 단, 11점 차이뿐이다.

한 라운드에서 최대 29점까지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알 수 없어진 우승 경쟁 속에서 마지막에 웃을 드라이버는 누가 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만약 김종겸이 챔피언이 된다면 역대 최초로 개인 통산 4회 우승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쓰게 된다.

또한, 장현진이 역전 우승을 하게 될 경우에는 개인 커리어뿐만 아니라 소속팀(서한GP)과 후원사인 타이어 회사(넥센타이어)에서도 첫 번째 챔피언에 오른 역사적인 선수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올 시즌 정의철의 합류로 더욱 막강해진 볼가스 모터스포츠는 최강의 콤비인 김재현과 정의철을 앞세워 창단 첫 팀 챔피언에 도전하고 있는데, 좋은 징크스와 함께 더욱 무서운 기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는 진검승부, 그 치열한 레이스 끝에 영광을 독차지할 시즌 챔피언이 8일 뒤에 탄생한다.

트로피의 행방이 정해질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 티켓은 예스24(YES 24)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피트, 그리드워크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골드 티켓은 토, 일 각각 1,500장씩 한정 판매된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