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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상품성 강화한 부분 변경 모델 ‘신형 제타’ 사전계약 실시… 판매 3200만 원대 시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폭스바겐코리아(사장 사샤 아스키지안)가 상품성을 강화한 부분 변경 모델 ‘신형 제타’의 사전 계약을 10월 14일 개시하고, 11월 중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2020년 국내 출시된 ‘7세대 제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독일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공략, 폭스바겐의 인기 모델로 급부상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은 물론 상품성까지 대폭 강화된 ‘7세대 제타’ 부분 변경 모델을 통해 ‘접근가능한 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을 강화하고 수입 컴팩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전면부에는 LED 헤드라이트 사이를 잇는 두 줄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폭스바겐 최신의 디자인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의 범퍼 그릴 디자인은 기존의 전방 안개등이 삭제되며 전면부 하단을 가로질러 더욱 와이드한 전폭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후면부 범퍼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의 디퓨저와 이어지는 크롬 및 블랙 컬러 마감으로 변경, 전면부와 일관성 있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신형 제타에는 이전 모델의 1.4 TSI 엔진 대비 10마력 높아진 4기통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 160마력의 최고출력과 25.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어 주행감각을 더욱 여유로우면서 안락하게 업그레이드시켰으며, 공인 연비는 14.1km/ℓ(도심-12.3 , 고속-17.1)을 이끌어 냈다.

신형 제타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해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먼저 한국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인 앞좌석 통풍 및 히팅 시트, 운전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2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1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특히,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뒷좌석 히팅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이 추가로 탑재된다.

디지털 편의사양으로는 모바일 폰 무선충전 및 무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8인치 디스커버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전 트림 기본 탑재되며,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특히,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는 8인치 디지털 콕핏이,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10.25인치 디지털 콕핏 프로가 탑재된다.

안전사양 역시 최고수준으로 무장, 전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 드라이브(IQ. Drive)와 전후방 센서를 지원하는 파크 파일럿, 피로 경고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특히, 이번 신형 제타부터 1.5 TSI 프리미엄 트림에 후방 카메라 및 라이트 어시스트가 새롭게 제공된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제타는 1.5 TSI 프리미엄과 1.5 TSI 프레스티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새로운 외장 색상인 킹스 레드 메탈릭, 라이징 블루 메탈릭 두 가지를 포함해 총 6가지의 색상으로 제공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모두 부가세 포함해 1.5 TSI 프리미엄 3232만9000원, 1.5 TSI 프레스티지 3586만3000원이며, ‘5년 또는 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기본 제공돼 고객의 총소유비용 부담 또한 더욱 낮췄다.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제타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의 핵심 모델로서,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독일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누릴 수 있도록 해 준 모델”이라며, “신형 제타는 스타일리한 디자인, 더욱 효율적이고 강력해진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동급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에서 만나볼 수 없는 최강의 상품성으로 다시 한 번 국내 세단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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