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특별 이벤트 ‘2025 강원 국제모터페스타 에코랠리’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강원 국제모터페스타’로 진행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에서 특별 이벤트로 ‘에코랠리’가 개최된다.
‘2025 강원 국제모터페스타 에코랠리’란 이름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2022년 이후 3년만에 개최되며,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가 주최하고 KM컴퍼니가 주관한다.
대회는 6월 14, 15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 일대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제공되는 ‘로드북’을 따라 주행하며 경쟁을 펼치게 된다.
순위는 공인 연비 대비 실 주행 연비 상승률로 산정된다. 특히, 제한 속도 준수와 규정 거리 내 주행 여부도 점수에 반영된다.
참가 대상은 일반 운전자부터 친환경차 운전자까지 폭넓다. 참가 차량은 휘발유, 디젤, LPG는 물론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까지 가능하며, 차량당 최소 2명 이상 탑승해야 한다. 주행 중 연료(또는 전기)는 주최 측에서 지원된다.
이번 대회는 경쟁을 넘어 ‘체험형 모터스포츠’라는 방향성을 지닌다. 참가자들은 경기 외에도 인제 지역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게 되며, 숙소와 식사도 함께 제공된다.
일반 도로에서 펼쳐지는 랠리의 특성상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참가가 가능해 ‘생활 속 모터스포츠’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강원 국제 모터 페스타 에코랠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ecorally.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