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웍스, ‘2020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과기부 장관상 수상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IT서비스 및 물류엔지니어링 계열사인 한국네트웍스(대표 이상몽)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대표의원 이상민, 서병수)과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성대석)에서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20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네트웍스는 IT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기반의 물류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물류 산업을 선도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및 법무·지식재산 관리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네트웍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한 산업환경 구축에 나서고 있다.

특히, 기업용 솔루션인 air(Accurate, Intelligent, Rapid) 시리즈를 개발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 증대와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2019년 개발한 통합물류관리 솔루션 Suite를 활용해 물류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물류설비를 원활하게 확장하여 연계하는 물류설비 통합제어 시스템(WCS)도 함께 개발했다.

이외에도 AI 머신비전 기술과 물류로봇 등을 활용해 온라인 및 e커머스 기업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물류 대응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기반의 지능형 물류자동화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이상몽 대표는 “최근 어려운 국내 경영환경 속에서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자사의 혁신 기술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선진 물류자동화 역량을 갖추는 것은 물론 기존 ICT 솔루션과의 융합된 사업모델을 확보하는 등 차세대 미래 물류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갈 기술 중심의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대회는 미래 세계를 변혁시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그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만들어졌으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우수한 기술성과에 대해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