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혼다, 대표 모델 4종 ‘2015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고카넷]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2015 베스트 패밀리카 15종(15 Best Family Cars of 2015)’에 혼다의 대표 모델인 어코드, CR-V, 오딧세이, 시빅 4개 차종이 포함됐다.

혼다는 이번 평가에서 가장 많은 차종의 이름을 올린 브랜드로 다시 한 번 높은 상품성을 인정 받았다.

켈리블루북은 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가족 평가단과 함께 실생활에서 시승을 진행하고 이를 반영했다.

특히 주행성능과 핸들링, 제동성능, 안전성은 기본이고, 베스트 패밀리카를 선별하는 만큼 보다 실용적인 항목도 고려했다.

또한 어른과 아이에게 모두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지, 주행 시와 주차 시에 안전하게 시야 확보를 할 수 있는지,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지 그리고 아이를 위한 카시트 장착 가능 여부까지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되었다.

이외에도 넉넉한 적재공간과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의 안전사양,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춘 차에 높은 점수를 줬다.

종합 평가 결과 혼다 어코드는 오랫동안 가족들의 사랑을 받아온 세단, CR-V는 균형잡힌 다재다능함으로 많은 가족들을 만족시킬만한 SUV로 꼽혔다.

또한 오딧세이는 가족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미니밴, 시빅은 작지만 합리적인 패밀리 세단의 원형이라는 평을 받았다.

혼다 뉴 CR-V
혼다 뉴 CR-V

혼다 CR-V와 오딧세이는 미국 시사전문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선정한 ‘2015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2015 Best Cars for Families)’에서도 각각 콤팩트 SUV 부문, 미니밴 부문에서 수상하며 대표 패밀리카로의 명성을 이어갔다.

특히 가족을 위한 최고의 미니밴으로 선정된 오딧세이는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운동성능을 갖춘 차라고 덧붙였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미니밴으로도 3년 연속 선정된 오딧세이는 올해 패밀리카로만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