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쌍용차, 임직원 100여명 도일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쌍용차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17일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진행된 행사에는 쌍용차 임직원 100여명이 참가해 도일천 도일교~이천교 2km 구간에 걸쳐 수계 모니터링 및 수질 오염도 분석활동,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쌍용차는 환경보전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민·관·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쌍용차가 평택시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일천과 통복천을 입양한 뒤 처음으로 가진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2016_0417-GCN01쌍용차_도일천_환경정화_활동_02

평택시는 지난해 깨끗한 명품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와의 전쟁’ 시책을 선포하고, 그 일환으로 기관 및 기업들이 환경정화가 필요한 지역도로나 하천 등을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인력·품질관리부문장 하광용 전무는 “쌍용자동차는 기업시민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살기 좋은 우리 고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실천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6_0417-GCN01쌍용차_도일천_환경정화_활동_03

글/고카넷 뉴스 팀(physcis@gocarnet.co.kr)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