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기아차, 전국 사회복지관 노후차 정비 지원

기아차가 전국 모든 사회복지관의 노후차 정비를 지원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2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위치한 기아차 서비스사업부 사옥에서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사업인 ‘K-Mobility Care’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에 따라 기아차는 지난 4월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92개 사회복지관의 노후차에 대해 최대 200만원까지 수리비를 지원하고, 블랙박스 기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차량들의 수리를 위해 지원금 1억50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기부했다.

이외에도 전국 모든 사회복지관의 보유차량 약 1620대에 대해서 지정된 Auto Q 사업장에서 차량정비를 받을 때 1년에 1회씩 정비공임료의 20%를 할인해준다.

이번 협약은 ‘보편적 이동권 제공’이라는 기아차의 사회공헌 공유가치 ‘Mobility’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지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관의 노후차량들이 정비를 지원받아 소외계층의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복지관의 소외계층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타고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사업을 발전시켜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차량점검을 실시하고, 복지시설 외에 지역사회의 차량수리가 필요한 소외계층들을 대상으로 정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글/고카넷 뉴스팀(gocarnet@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