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제네시스 EQ900, ‘2017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등극

제네시스 EQ900(현지명 G90)가 ‘2017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함께 후보에 오른 두 차종인 ‘쉐보레 볼트’, ‘볼보 S90’과 최종 경쟁을 펼치게 됐다.

현대차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은 2009년 제네시스(BH), 2011년 쏘나타, 2012년 아반떼, 2015년 제네시스(DH)에 이어 다섯 번째며, 이 중 2009년 제네시스(BH), 2012년 아반떼가 최종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바 있다.

제네시스는 2009년 한국차로는 처음으로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한 바 있어 이번 EQ900가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할 경우 또 한번 한국 자동차 역사를 새로 쓰게 된다.

통상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 만으로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면서 판매 증대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8월 제네시스 브랜드는 EQ900를 북미시장에 처음 론칭하고,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많은 공을 드리고 있다.

특히 내년 2월 미국 서부 LA(로스앤젤레스)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개최되는 PGA(미국프로골프) 투어 토너먼트 대회인 ‘제네시스 오픈’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는 등 고급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올해 2월에 열린 미국 프로풋볼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에서 선보인 EQ900 광고가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가 실시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09년 제네시스가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면서 현대차의 혁신적인 상품성을 알리는데 기여했을 뿐 아니라 럭셔리 시장 진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내년 1월 최종 결과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2017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 및 캐나다 등 신문, 방송, 잡지, 인터넷의 자동차 전문 기자단 57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승용차(Car)와 트럭(Truck/Utility)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발표했지만, 올해부터는 최근 SUV의 급속한 성장 추세를 반영, 트럭과 유틸리티 부문을 별도로 구분해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위원회는 해당 연도에 출시된 신차들 중 각 부문 3대씩 최종 후보를 선정한 후 내년 1월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최종 수상 차종을 발표할 예정이다.

‘2017 북미 올해의 차’ 트럭 부문 최종 후보로는 ‘포드 F-시리즈 슈퍼 듀티’, ‘혼다 릿지라인’, ‘닛산 타이탄’이 올랐으며, 유틸리티 부문에서는 ‘크라이슬러 퍼시픽카’, ‘재규어 F-페이스’, ‘마즈다 CX-9’이 선정됐다.

지난 ‘2016 북미 올해의 차’에는 승용 부문에서 ‘혼다 시빅’이 선정됐으며, 트럭 부문에서 ‘볼보 XC90’이 선정됐다.

한편, 제네시스 EQ900는 올해 초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하는 ‘2016 한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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