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볼보자동차,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 ‘XC90 D5’ 기증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26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기증식을 갖고, 교육실습용 자동차로 ‘XC90 D5’를 전달했다.

이번 자동차 기증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XC90 D5’는 볼보가 오랜 시간 축적해온 안전의 노하우와 환경을 생각하는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Drive-E Powertrains) 테크놀로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주도할 반자율주행 기술 등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특히 ‘2016 북미 올해의 트럭(SUV)’, ‘2016 영국 올해의 SUV’ 등을 비롯해 총 133개의 세계적인 어워드를 석권하며 탁월한 가치를 입증 받은 바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송경란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대의 흐름과 기술의 변화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최신의 선진 기술들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학습하고, 나아가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해 두원공과대학교, 서일대학교에 이어 올해 서정대학교에 실습용 자동차를 기증한 바 있으며, 일반 정비 부문의 예비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전문 기술 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