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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신형 QM6’ 출시 한 달 만에 4493대 계약… LPG 모델 3510대 78% 차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지난 6월 18일 시판에 들어간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의 부분변경모델 ‘신형 QM6’ 계약대수가 출시 한달 만에 4493대(7월 17일 기준)를 돌파했다.

신형 QM6의 이 같은 계약추이를 전년동기와 비교했을 때 계약대수는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선보인 신형 QM6의 제품 경쟁력을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LPG 모델인 신형 QM6 LPe가 3,510대로 전체 계약대수의 78%를 차지해 국내 유일 LPG SUV로서의 상품성과 가치, 경제성을 입증해 보였다.

같은 기간 신형 QM6 가솔린 모델의 계약대수는 983대였으며, 그 중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PREMIERE)가 386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신형 QM6가 출시 한달 만에 기록한 이 같은 성과는 중형 SUV에 누구보다 먼저 LPG 엔진을 적용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를 새로 제시하는 등 르노삼성자동차의 적극적인 고객 접점 커뮤니케이션에 힘입은 바가 크다.

신형 QM6 출시 초기부터 르노삼성자동차는 대한LPG협회, E1, SK가스와 같은 LPG 관련단체 및 업계와 함께 LPG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신형 QM6 출시를 전후해 지난 6월 한 달간 국내 최초 LPG 차량 기자 시승회(대한LPG협회 참여), E1 채리티오픈 골프대회 차량 후원, SK가스와 인천 SK행복드림야구장 신형 QM6 전시 및 ‘QM6 Eco LPG Day’ 이벤트 공동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7월 18일에는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가스와 함께 ‘QM6 Eco LPG 응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SK가스가 초청한 다문화가정 100명이 SK가스 임직원과 함께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단체응원전을 펼친다.

또한, SK행복드림구장 1루측 매표소 앞 광장에는 신형 QM6 LPe 차량을 전시해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QM6는 국내시장에서 ‘SUV=디젤’이라는 오랜 공식을 과감히 깨뜨리며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시장 판매 1위를 고수해왔다”며, “최상의 품질과 사양, 디테일로 업그레이드한 신형 QM6 또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QM6 Eco LPG’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환경성 등 르노삼성자동차가 추구하는 가치를 알려 QM6를 타는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끼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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