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셀렉션, 소비자 니즈 반영해 서비스 개선 및 확대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월 구독형 서비스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을 개선 및 확대 운영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시범 운영으로 시작한 ‘현대 셀렉션’이 대기 수요자가 발생할 정도로 고객 관심이 높았던 것을 감안해 서비스 차종 확대, 요금제 다양화, 이용 가능 지역 확대 등 한층 더 강화된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셀렉션’의 대상 차종을 기존 쏘나타, 투싼, 벨로스터 3차종에서 신형 아반떼, 베뉴, 쏘나타, 투싼, 그랜저, 팰리세이드 6차종으로 확대한다.
또한, 고객이 자동차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키, 스마트센스 등 신사양이 탑재된 중상위 트림의 자동차로 구성했다.
‘현대 셀렉션’의 월 구독 요금제도 기존 단일 요금제(72만원)에서 베이직 (59만원), 스탠다드(75만원), 프리미엄(99만원) 등 3가지 요금제로 개편해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베이직 요금제’는 아반떼, 베뉴 중 선택 가능하며, 월 1개 차종만 이용할 수 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 중 월 1회 교체가 가능해 한 달간 총 2가지 차종을 이용할 수 있으며, 1인 사용자 추가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6가지 차종을 월 2회 교체하며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2인까지 사용자 추가가 가능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월 구독 요금제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비용도 포함돼 운전자가 평소 차량 관련 비용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1개월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 셀렉션’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배송 매니저가 차량을 전달해 주는 ‘차량 배송 및 회수 서비스’ 대상 지역도 기존 서울에서 수도권(인천, 경기)까지 확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를 취득한 지 1년이 경과하고 본인 명의 개인·법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며, 가입 고객은 복잡한 절차 없이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계약-결제-차량교체-반납의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현대 셀렉션’ 이용 고객을 위해 고객 인도 전 차량 사전 방역과 청결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셀렉션은 부담 없이 다양한 차종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가입회원의 50%가 밀레니얼 세대였을 정도로 신차 구매 전 여러 차량을 비교 체험하거나 단기간 부담 없이 이용할 차량이 필요한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성능 N라인업과 킥보드, 카쉐어링 등 다양한 모빌리티와 연계하여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