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지엠, 6월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28.7% 감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베스트셀링 모델 재등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지난 6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총 2만5983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8.7% 감소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1일 한국지엠 발표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내수는 9349대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61.5% 증가했으며, 수출은 1만6634대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45.8% 감소했다. 특히, 내수의 경우 2018년 12월 이후 1년 6개월 만에 9000대선을 회복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6월 내수 시장에서 총 3,037대가 판매되며 한국지엠 6월 내수판매 실적을 리드했다.

또한,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에 재등극,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국지엠은 7월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축소에 앞서 지난달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물량 확보를 통한 판매 활성화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총 2,425대가 판매되며 트레일블레이저의 뒤를 이었다. 스파크는 지난달 초 경차 최고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컬러를 추가한 연식 변경 모델을 선보이는 등 ‘국민 경차’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쉐보레 말리부와 트래버스는 각각 1,095대, 574대가 판매돼 올해 들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트랙스, 이쿼녹스 역시 올해 최대 월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올해 5월까지 누적 등록 대수 5위에 이름을 올린 쉐보레 콜로라도는 479대가 판매되며 미국 정통 픽업트럭의 인기를 이어갔다. 볼트 EV 등 쉐보레의 수입 모델은 9개월 연속 월 1천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에서부터 트래버스, 콜로라도는 물론, 최근 1회 충전 주행거리를 414km까지 늘린 볼트 EV에 이르기까지 쉐보레의 최근 신차 라인업이 국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등 국내 인기 모델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 내수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내수는 4만1092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으며, 수출은 12만4946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6.1% 감소했다. 내수와 수출을 합한 상반기 전체 판매대수는 16만6038대로 전년 동기 대비 28.6% 감소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