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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4세대 카니발’ 주요 사양 & 가격 공개… 28일부터 사전계약 돌입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자동차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4세대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8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모든 사용자를 배려한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기아자동차는 4세대 카니발에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기술을 적용해 승객이 타고 내리는 모든 순간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더욱 똑똑해진 신형 카니발의 대표 신기술로 별도의 조작 없이도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도어 주변에서 일정시간 동안 기다리면 자동으로 열리도록 제어해 양 손에 짐을 들었거나 도어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 간편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마트키의 락·언락 버튼을 일정 시간 누르면 테일게이트와 슬라이딩 도어를 동시에 열고 닫을 수 있는 원격 파워 도어 동시 열림·닫힘을 적용해 한 번의 조작으로도 슬라이딩 도어와 테일게이트를 모두 열고 닫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을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 캠핑장 등에서 양 손 가득 짐을 옮기거나 직접적으로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마트키만 가지고 있으면 이를 감지하고 차량에서 멀어지는 경우에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닫힌다.

신형 카니발에 적용된 파워 슬라이딩 도어 연동 안전 하차 보조는 후석 탑승자가 하차하려고 할 때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는 경우 파워 슬라이딩 도어를 잠김 상태로 유지하고 경고음을 울려 사고를 예방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가 열리는 부분의 바닥을 비추는 승하차 스팟램프를 동급 최초로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승하차 스팟램프는 바닥이 잘 보이지 않는 어두운 상황에서 승하차 공간의 바닥을 밝게 비춰 후석 탑승자가 안전하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아자동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에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담아 4세대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운전석에는 첨단 감성의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센터페시아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구현해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조작감을 모두 갖췄다.

특히,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도어 손잡이 쪽 입체 패턴 가니쉬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후석 공간은 동승자를 위한 편의 기술을 탑재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2열 좌석에는 탑승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해 퍼스트 클래스 같은 최상의 고급감을 구현했다. (※ 7인승 전용)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버튼을 한 번 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신형 카니발에는 2열 사용자를 배려한 확장형 센터콘솔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후석 공간에도 보조 에어컨 필터를 추가 적용해 탑승자가 신형 카니발의 넓은 실내 공간 어디에서든지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4세대 카니발은 차별화된 경험과 감성적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후석 음성 인식, 내차 위치 공유, 내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카투홈 등 자동차와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안전 하차 보조(SEA), 뒷좌석 탑승자 알림(ROA) 등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총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승차 인원에 따라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294마력의 최고출력과 36.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9인승 기준으로 9.1km/ℓ의 복합연비를 이끌어 냈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202마력의 최고출력과 45.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9인승 기준으로 13.1km/ℓ의 복합연비를 이끌어 냈다.

신형 카니발의 외장 칼라는 아스트라 블루, 플레어 레드, 스노우 화이트펄, 실키 실버, 판테라 메탈, 오로라 블랙 총 6가지로 운영되며, 내장 칼라는 미스티 그레이, 코튼 베이지, 새들 브라운 총 3가지로 운영된다. 단, 11인승은 내장 칼라에서 미스티 그레이가 미 적용된다.

신형 카니발의 국내 판매 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각 트림별로 120만원이 추가된다.

7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각 트림별로 118만원이 추가된다.

기아자동차는 신형 카니발의 사전계약 개시에 맞춰 광고 캠페인을 시작, XYZ 세대로 구성된 3인 가족을 소재로 신형 카니발에 탑재된 신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계약 고객 대상 이벤트도 실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코베아 차박캠핑용품 세트,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카니발 프리미엄 라이프 체험단’을 모집하고 선발된 총 12명의 소비자 인플루언서에게 7일 동안 신형 카니발을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숙박권, 총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카카오맵과 함께 CDTI(Carnival Drive Type Indicator) 이벤트도 진행한다. MBTI(성격유형검사) 형식의 설문조사를 통해 개인별 운전 성향을 분석해주고 운전 성향에 맞는 주요 사양과 칼라를 추천해 주는 이벤트다.

CDTI 이벤트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2주간 카카오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카니발 이벤트’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형 카니발 1대를 포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4세대 카니발은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난 뛰어난 상품성으로 소가족에서부터 대가족, 비즈니스 상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차량으로 재탄생했다”며, “신형 카니발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남태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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