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2020 워즈오토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에서 최근 발표한 ‘2020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2020 Wards 10 Best UX)’에 선정됐다.

워즈오토는 2016년부터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페어링, 음성제어 네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 운전자 보조 기술 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 Top10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완전히 새로워지거나 크게 개선된 UX(User Experience) 기능을 갖춘 18개 모델이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 선정된 10종 중 7종은 SUV 또는 CUV로 나타났다.

이는 차체 사이즈와 가격대를 막론하고 유틸리티 차량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재확인시켜주는 결과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동급 최초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을 탑재,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USB 케이블 없이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킥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등 차급 이상의 편의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한편,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등 폭넓은 SUV 라인업을 선보이며 SUV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